본문 바로가기
코스닥 종목 분석

코로나 치료제, 셀트리온제약 주가 흐름

by allnotitia 2021. 1. 4.

셀트리온제약 일봉 챠트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식약처에 긴급 승인한 상태이고 1월 중으로 승인을 예상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고 셀트리온헬스케어(유통)와 셀트리온제약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다. 각각 코스닥 시가총액 1, 2위에 랭크되어 있다. 오늘 알아볼 셀트리온제약은 셀트리온에서 만든 바이오약의 캡슐을 주로 제조하는 종목이다. 12월부터 셀트리온 관련 3종목은 폭등했다가 현재 조정을 보이고 있다. 치료제 기대감으로 급등했지만 막상 치료제가 나올만하니 재료가 소멸되어 조정보이는 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제약 손익계산서 / 단위 : 억원

바이오 시밀러의 강자 셀트리온 약의 캡슐 제조를 담당하는 셀트리온제약은 재무구조가 탄탄하다. 1,000억 대 매출을 꾸준히 찍어주고 있으며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가 식약처 승인되어 출시된다면 매출 구조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예상한다. 코스닥에 그저그런 바이오 관련주와 질적으로 다르다.

셀트리온제약 외국인, 기관 최근 누적 수급 / 단위 : n주

앞서 말했듯이 12월 급등 후 외국인과 기관의 차익실현 매물 대거 나오며 조정 중이다. 2021년 첫 거래일인 1월 4일 오늘은 8.51%나 급락했다. 하지만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은 2021년 3사 합병을 추진하고 있다. 셀트리온제약 주가에 큰 호재이고 코스닥 시가총액 2위 대형 종목이기에 조만간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며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한다. 양 세력의 수급이 안정적으로 들어올 때 주식 계좌에 담아보길 추천한다.

 

[2021년 1월 13일 오후 6시 5분 내용 추가]

아래와 같이 렉키로나주(CT-P59)의 임상 2상 데이터가 발표되었다.

 

유효성 :
- CT-P59 확정용량(40mg/kg) 기준으로 위약군과 비교하였을 때, 입원치료가 필요한 중증환자 발생률을 전체 환자대상 54%, 50세 이상 중등증환자대상 68% 감소시킴.
- 임상적 회복을 보이기까지의 시간은 CT-P59 치료군에서 5.4일, 위약군에서 8.8일로 CT-P59 치료군에서 3일 이상 단축되었음.
- 특히 중등증 또는 50세 이상의 중등증 환자에게서는 CT-P59 치료군에서 임상적 회복을 보이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위약군 대비 5~6일 이상 단축되었음.

 

유효성을 보았을 때 사실 갸우뚱 하다. 이 때문에 시간 외 단일가에서 강세를 보이던 셀트리온 3형제는 급락했다. 2021년 1월 13일 시간외 단일가에서 셀트리온은 -3.28%, 셀트리온 헬스케어 -2.24%, 셀트리온제약 -7.31%으로 모두 하락 마감했다. 임상 결과는 복불복이기에 정말 조심해야 한다. 또한 발표 후 셀트리온 3형제는 시간 외 단일가에서 급하게 추락했다. 따라서 내일 장 시작 시초가 상태는 안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장 시작 후 1시간 이내로 시초가를 강하게 회복하고 상승한다면 좋은 신호일 수 있다.

 

 

[2021년 1월 18일 오후 3시 10분 내용 추가]

식약처 검증자문단은 셀트리온의 코로나 치료제 렉키로나주(CT-P59)를 임상 3상 수행을 전제로 품목허가를 제안했다. 검증자문단은 시약처가 여러 전문가들로부터 임상, 비임상 등의 자문 의렴을 수렴하는 절차이다. 따라서 렉키로나주의 식약처 품목허가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하지만 이 속보가 나오자마자 갑자기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주가가 급락했다. 어마무시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당분간 셀트리온 형제 주주들은 마음 졸일듯 하다.

 

 

코로나 치료제 게임 체인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 코로나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주(코드명 CT-P59)의 임상시험 데이터를 2021년 1월 13일 바로 오늘 오후 6시에 대한약악회 학술대회에서 공개하기 때문

allnotitia.tistory.com

 

 

꿈틀거리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지난해 12월 초 뜨거운 상승세였던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그 후 지루한 기간 조정을 거치고 있다. 연말, 연초 주가 상승 랠리를 기대한 투자자에겐 분명 실망스러운 모습이다. 코스피의 삼성전

allnotitia.tistory.com

 

※ 본 글은 투자 참고용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습니다. 주식은 위험자산 입니다. 따라서 꼼꼼한 분석과 여러 의견을 따져보며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분들이 흥미롭게 보신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