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정보

극강의 변동성 게임스탑, 이젠 무섭다.

by allnotitia 2021. 1. 29.

게임스탑 일봉 챠트

폭등하는 게임스탑 주가, 파산직전의 공매도꾼

 

상기 링크한 어제 글을 통해 자세히 소개한 게임스탑 주가 변동성이 정말 무섭다. 1월 28일 게임스탑은 미국 정규장 시작가가 265달러였다. 하지만 초반부터 미친듯이 폭락해서 112.25달러까지 무려 57.64%나 폭락했다. 그러다 주가가 안정을 찾았고 장중 갑자기 483달러까지 시가대비 무려 82.26%나 잠깐 급등하기도 했다. 저가 대비 고가로 치면 변동성이 무려 330.28%이다. 우리나라는 ±30% 상하한가 제한이 있지만 미국은 상하한가 제한이 없기에 가능한 일이다. 게임스탑은 보통 강심장이 아니라면 도저히 견딜 수 없는 폭등락이 반복되고 있는데, 게임스탑에 베팅한 우리나라 사람도 많다고 한다. 그야말로 대박 아니면 쪽박의 사이에서 아슬아슬하게 투자하고 있는 것이다. 이 엄청난 변동성을 보인 게임스탑의 1월 28일 정규장 종가는 193.60달러다. 하지만!

 

미국 정규장이 끝나고 시작된 미국판 시간외거래, 애프터 마켓에서 게임스탑 주가는 다시 급등했다. 애프터 마켓 종가는 312.00달러. 정규장 종가 대비 61.15%나 급등한 것이다. 도저히 이 세상의 주가 변동성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미친 변동성이다. 게임스탑을 공매도 친 기관 투자자들의 손해액이 대략 700억달러(78조원) 정도라고 한다. 그야말로 미국 개미와 기관이 천문학적인 돈의 전쟁을 하고 있는 것이다. 게임스탑이라는 기업 자체는 미국에서 중소형 규모다. 급등하기 전 주가나 시가총액도 평범했다. 하지만 미국 개미(일명 로빈후더)들의 추억의 장소를 건드린 대가가 이 정도 일줄은 몰랐다. 종목 하나가 미국 주식 시장 자체를 들었다 놓았다 할 정도로 판이 커져버렸다. 

 

사태가 이렇게 커지니 미국 개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증권사인 로빈후드와 인터랙티브 브로커스가 움직였다. 로빈후드의 경우 게임스탑 등의 변동성 큰 종목에 대해 기존 매수한 주식과 옵션은 매도하는 것만 가능하고, 신규 투자는 불가능하게 규제했다고 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게임스탑 등의 주식을 매수 할 때는 증거금 100%, (공)매도 할 경우 증거금 300%를 요구할 계획이라고 한다. 게임스탑 외에도 미국 개미(로빈 후더)들이 다음 타자로 지목하고 있는 블랙베리, 코스, AMC 엔터테인먼트 등의 종목도 규제 대상에 포함됐다고 한다. 과연 이러한 규제로 게임스탑의 폭등락을 막을 수 있을 것인가? 지금은 미국 개미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포함 전 세계 개미가 게임스탑에 달려든 상황이다. 정말 강심장이 아니라면 현재 시점에서 게임스탑에 대한 투자는 지양하는 게 맞다고 본다. 

 

참고 사항으로 미국 개미는 로빈 후더라고 불린다. 그 이유는 미국 개미들이 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미국 증권사 로빈후드를 이용하여 주식 투자를 하기 때문이다.

 

※ 본 글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투자 참고용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식은 변동성이 큰 위험한 금융 자산입니다. 따라서 꼼꼼한 분석과 여러 의견을 따져보며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식 투자자에게 도움되는 양질의 기업, 종목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저의 블로그는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본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다른 분들이 흥미롭게 보신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