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종목 분석

들쭉날쭉 대우부품 주가 (feat.아진산업)

by allnotitia 2021. 1. 20.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식 투자자에게 도움되는 양질의 기업, 종목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저의 블로그는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본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대우부품 주가 일봉 챠트

대우부품의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보통 이런 상황은 종목의 세력(동호회, 외국인, 기관 등)이 주가를 컨트롤하는 움직임인데, 현재로썬 대우부품 주가 재료(관련 뉴스나 호재)가 딱히 없히 없다보니 주주들도 당황스럽다. 대우부품은 자동차 전장부품 및 콘덴서 제조업체다. 즉 자동차 관련 부품 회사인데, 이 회사의 특이한 점이 있다. 대주주 현황을 보면 이를 알 수 있는데 아래와 같다.

 

대우부품 최대주주 현황

대우부품의 최대 주주 현황을 보면 우신산업 14.21%, 서중호 9.85%, 아진산업 9.73%, 성영주 0.15%. 총합하면 33.94%이다. 참고로 우신산업, 아진산업, 대우부품의 3개 회사의 대표는 서중호씨고, 성영주씨는 서중호씨의 배우자다. 즉 대우부품의 주가 관련 재료를 찾아보자면 현재 주가 흐름이 좋은 아진산업과 엮을 수 있다. 참고로 어제 기아차가 애플카 생산을 도맡는다는 호재가 터지며 아진산업도 덩달아 강세다. 아진산업은 기아차 미국 조지아 공장의 협력 업체로 차체 부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관계가 복잡한데 기아차의 애플카 호재와  엮여있는 아진산업, 아진산업과 엮여있는 대우부품인 것이다.

 

[코스피 종목 분석] - 폭발하는 기아차 주가! 기관은 계획이 있었구나?

대우부품 손익계산서 / 단위 : 억원

대우부품의 실적은 좋지 않다. 작년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적자로 돌아섰다. 2020년 2분기 실적은 괜찮았다곤 하나 2020년 전체 실적은 애매할 것으로 예상한다. 대우부품의 증권사 신용거래(신용잔고)율은 7.72%로 매우 높은 수준이다. 이는 매우 우려스러운데 주가가 흔들리면 악성 매물로 쏟아져 나오기 때문이다. 주식 시장에서 '수급은 재료에 우선'한다.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위해서는 수급 분석이 필수라고 생각한다. 아래에서 대우부품 수급 분석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코스피 종목 분석] - LG전자 주가 상승은 스마트폰 사업 철수설 때문?

외국인, 기관 최근 누적 수급 / 단위 : n주

대우부품의 최근 외국인, 기관 누적 수급 상황은 나쁘지 않다. 최근 1년 누적 수급 분석을 해보아도 대우부품의 주도 세력은 외국인으로 보인다. 다만 외국인의 보유율이 1.59%에 불과한 종목이라 리스크는 있다. 기아차 애플카 관련하여 새로운 뉴스가 나온다면 아진산업과 대우부품의 주가도 팡팡 춤을 출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에 기존 주주는 보유 물량을 조금씩 매도하는 것이 괜찮아 보인다. 변동성이 큰 종목이기에 초보자의 신규 진입은 위험해보인다. 신규 진입하고자 한다면 매우 적은 소액으로 단기 접근하길 바란다.

 

※ 본 글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투자 참고용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식은 변동성이 큰 위험한 금융 자산입니다. 따라서 꼼꼼한 분석과 여러 의견을 따져보며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른 분들이 흥미롭게 보신 컨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