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닥 종목 분석

상승 추세 타는 압타바이오 주가 분석

by allnotitia 2021. 2. 2.

압타바이오 주가 일봉 챠트

압타바이오 주가가 7만원을 돌파하며 상승 추세다. 계속 침체 분위기인 코스닥 지수가 받쳐준다면 당분간은 상승 추세를 그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본 글을 통해 압타바이오의 세부 현황, 실적, 주가에 큰 영향 미치는 최근 누적 수급을 통해 주가 흐름을 분석하겠다. 압타바이오는 난치성 질환 혁신 신약(First in Class) 개발 업체다. 회사의 '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을 기반으로 당뇨 합병증 관련 신약 파이프라인 7종 '압타머 약물 복합제(Apta-DC) 플랫폼'을 기반으로 혈액암, 췌장암, 방광암, 간암 등의 난치성 항암제 파이프 라인 3종을 개발중이다. 

 

바이오 의약품 기업 특성 상 용어가 굉장히 어려운데, 당뇨 합병증과 혈액암, 췌장암 등 관련 신약 개발을 하고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된다. 현재 유럽에서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임상 2상과 국내에서 혈액암 치료제 임상 1상이 승인되었다고 한다. 지난해 10월에는 글로벌 제약사와 회사의 면역 항암제 APX-NEW에 대한 EA(Evaluation Agreement)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EA란 약물 효과 검증을 통해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면 기술 이전을 하는 계약을 의미한다. 아직 기술 수출 LO(라이센스 아웃)가 아니기에 이 부분은 지켜보아야 한다. 아래에서는 압타바이오의 세부 실적 분석을 하겠다.

급등하는 코오롱인더 주가, 증권사 리포트 효과?

 

압타바이오 손익계산서 / 단위 : 억원

대부분의 코스닥 바이오 의약품 업체들이 그러하듯 압타바이오도 아직까지 유의미한 실적이 없다. 결국 회사의 플랫폼이 글로벌 제약사에 LO(라이센스 아웃)이 되거나 임상 시험 중인 신약 후보 물질들의 유의미한 결과가 나와야 실적에도 보탬이 될 것이다. 다만 임상 시험은 소요 시간이 굉장히 길기 때문에 당장의 실적을 기대하긴 힘들어 보인다. 따라서 압타바이오의 실적 개선은 LO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적 외 부분을 살펴보면 2월 1일 기준 개인의 신용거래(신용잔고)율은 4.69%이다. 높은 수준이긴 하지만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계속 체크해야 할 것이다. '수급은 재료에 우선'한다. 마지막으로 아래에서 외국인 등의 최근 누적 수급 분석을 하겠다. 

모비릭스 주가 반등 한번 줄 것인가?

 

압타바이오 외국인, 기관 최근 누적 수급 / 단위 : n주

최근 누적 수급 상황은 크게 나쁘지 않아 보인다. 지난 1월 초 압타바이오의 주가가 급등했을 때 외국인과 기관은 대량의 매도 물량 던지며 차익 실현했었다. 그 후 잠잠하다가 다시 살포시 수급이 들어오는 분위기다. 개인적인 생각에 챠트 상으로 볼 때에도 압타바이오 주가는 조금 더 강하게 치고 나가지 않을까 예상한다. 다만 서두에서도 말했듯이 코스닥 지수가 받쳐주어야 압타바이오 주가도 힘을 얻을 것이다. 기존 보유 주주라면 급등할 때 마다 보유 물량을 분할 매도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신규 진입하고자 한다면 단기 투자 전략으로 접근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외국인 및 기관의 수급 동향(순매수 or 순매도)을 면밀히 살피며 보수적으로 매매해야 할 것이다.

 

※ 본 글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투자 참고용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식은 변동성이 큰 위험한 금융 자산입니다. 따라서 꼼꼼한 분석과 여러 의견을 따져보며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식 투자자에게 도움되는 양질의 기업, 종목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저의 블로그는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본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다른 분들이 흥미롭게 보신 컨텐츠

댓글